아이폰13 미니는 이제 마지막일지도 모르는 가장 작은 아이폰이 되었습니다. 잘 아시겠지만 14부터는 미니모델이 빠져서 앞으로도 계속 출시될지도 미지수거든요. 그래서 중고 거래가 활발한 제품 중 하나인데 굳이 쓰던 휴대폰을 사지 않아도 무료 휴대폰 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사실 아이폰13 미니를 써본 입장에서 사이즈에서 오는 만족감이 상당히 큽니다. 얼마나 작냐면 실제 크기가 64.2×131.5×7.65mm에 무게가 140g으로 정말 한 손에 쏙 들어가서 바지 주머니에 넣어도 크게 튀어나오지 않아요. 정말 휴대폰이라는 말이 가장 잘 어울리는 모델이에요.
아이폰13 미니 중고를 구입할 경우 원하는 색상을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블루, 핑크, 제품 레드, 그린 색상이 출시되었는데 그 중 스타라이트와 미드나이트 같은 인기 색상이 아니면 나머지는 매물이 많이 올라오지 않아서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사이즈가 작은 만큼 화면이 작아요. 요즘 스마트폰은 보통 6인치는 넘는데 이건 5.4인치로 딱 보면 정말 작구나 싶어요. 물론 그렇다고 그렇게 답답한 것은 아니고 해상도도 2340×1080으로 높고 HDR10과 P3색 영역, 최대 밝기 800니트로 매우 선명합니다. 노치도 작아져 있어 사용시 불편함이 없을 것입니다.
아직 새것으로 사도 되는 이유는 성능이 너무 현역이라는 것입니다. A15 바이오닉 칩셋은 최신 아이폰14 기본형에 탑재된 칩셋으로 현재 안드로이드폰의 성능을 항상 능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즐긴다고 하면 정말 부드럽고 아슬아슬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미니 중고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로는 배터리를 들 수 있습니다. 1년 넘게 지났으니 배터리 효율이 80%대까지 떨어진 게 많을 거예요. 가뜩이나 2406mAh로 배터리 용량도 작아서 금방 소모되지만 효율까지 떨어진 제품이라면 사실 다 말했어요. 그래서 꼭 새로운 걸 추천해 드릴게요.
크기가 작아서 카메라 성능이 떨어질까봐 걱정하실 수 있지만 기본형 모델과 똑같습니다. 후면 12MP 듀얼 카메라, 전면 12MP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인물 사진 모드, 야간 모드 딥 퓨전, 스마트 HDR4 등 최신 촬영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유의 감성을 그대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궁금한 기능을 알려드리면 기본적으로 IP68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수심 2M에서 최대 30분까지 버틸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폰13 미니 중고를 산다면 세월이 흐를수록 약해질 수 있어 안전하지 않겠죠!?
배터리 충전의 경우 유선으로 최대 20W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용량이 작기 때문에 항상 케이블과 어댑터는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고 용량이 작은 만큼 완충도 빠릅니다. 맥세이프도 정상적으로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12W 무선충전이나 액세서리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가격은 95만원으로 기본형이나 다른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합니다. 아이폰13 미니 중고가는 현재 50만원 안팎으로 아직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중고로 구입하는 것도 사실 부담스럽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만약 온라인 성지 올댓폰으로 구매할 경우 SKT는 19만원대, KT와 LG는 0원에 무료 휴대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9만원대 요금제를 써야 한다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6개월 후에는 4만원대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나쁜 조건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특별 사은품 6종까지 모두 증정하고 있어서 얻을 게 많아요. 한번 확인해보세요~ 아이폰13 미니 가격확인하기
이 글은 해당 브랜드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