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달 전 친척들과 모임이 있어서 가볍게 한 잔 기울이는 가사도우미가 카스에 레몬즙을 타서 먹었거든요. 그래서 신선할 것 같아서 저도 그렇게 먹어보고 그 맛에 반해서 요즘도 자주 그렇게 마시는데 이번에 카스에서 신상품 맥주가 나오더라고요.여름맞이 500ml 카스레몬 스퀴즈가 출시된 것입니다.이탈리아산 레몬 농축액으로 더욱 상쾌하게 즐길 수 있는 레몬 맥주입니다.
유명한 인플루언서 촘미 씨 인스타그램 등 요즘 인스타에서도 자주 볼 수 있어서 인기가 많을 것 같아서 저도 바로 편의점에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은 한정판 여름 맥주라 그런지 몇 가지 낭비를 해서 겨우 재고가 남아 있던 편의점에서 남은 것을 모두 구입해 왔습니다.카스레몬스퀴즈는 보기만 해도 청량감 넘치는 색깔과 레몬즙이 넘쳐나는 것 같아 입 안에서 침이 고입니다.
알코올 도수는 4.5%로 이탈리아산 레몬 농축액이 들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요리할 때 사용하는 레몬즙도 이탈리아산이 맛있어서 사 두었습니다만, 카스에도 이탈리아산 레몬즙이 들어 있다고 해서 더욱 기대되었습니다.
500ml라서 가볍게 마실 수 있을 것 같고 편의점 구매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거든요.
일단 투명한 잔에 따라봤어요.색깔은 레몬색이 느껴졌고 위로 올라오는 거품에서도 상큼한 레몬향이 물씬 풍겼습니다.거품은 풍성하게 올라옵니다.바로 한 모금 마셔보니 고소한 맥주맛과 함께 상큼한 레몬맛이 잘 어우러져 여름맥주라는 인상 그대로였습니다.그래서 같이 곁들일 안주도 간단하게 준비해봤어요.허브소야볶음입니다. 냉장고를 털어 나오는 야채나 소시지를 살짝 볶아서 허브를 듬뿍 넣으면 됩니다.재료 : 올리브오일 1큰술, 마늘 2쪽, 당근 1cm, 대파 5cm, 양파 1/4개, 표고버섯 1개, 프랑크소시지 1개, 소금 약간, 후추 약간, 이탈리안 허브 작은술 1. 먼저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마늘과 당근, 대파를 볶아 향을 냅니다.2. 소시지도 슬라이스 해서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3. 양파와 표고버섯도 넣고 푹 볶아줍니다. 소금도 좀 뿌려주세요.4. 모든 재료가 잘 익으면 허브도 듬뿍 뿌리고 후추도 부드럽게 섞어 담습니다.카스레몬스퀴즈에 첨가하기 좋은 맥주 안주 허브소야볶음을 만드는 방법입니다.레몬의 상큼한 맛과 소시지 야채볶음의 은은한 허브향을 콜라보레이션 해봤습니다.나는 집에서 하루 일을 마치고 저녁 겸 반주로 가볍게 마셨어요. 캠핑을 가거나 여행을 가서 즐기기에도 좋은 느낌이었어요.그리고 레몬을 한 조각 더 마셔보니 마치 휴양지로 휴가를 떠나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만족했습니다.레몬향과 풍미가 풍부한 레몬맥주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 땀을 흘리고 집에 돌아와 찬물로 샤워를 하고 한 잔 마시면 더욱 청량해집니다.그리고 그냥 마셔도 되지만 다양한 재료와 함께 즐기는 칵테일 베이스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여름 맥주였습니다.그래서 저는 카스레몬 스퀴즈 하이볼을 만들어 봤어요.먼저 잔에 얼음을 채워주세요.그리고 위스키를 한 샷 따릅니다.취향에 따라 여기 시럽도 1/2샷 더 넣어도 됩니다.그리고 남은 양만큼 카스레몬스퀴즈를 부어주세요.그런 다음 레몬 한 조각을 넣고 애플민트나 로즈마리 같은 생허브가 있으면 뜯어서 위에 살짝 올려줍니다.하이볼로 즐기는 카스레몬스퀴즈는 레몬의 풍부한 상큼함이 튀는 듯한 느낌을 주었고, 그래서 하이볼에 청량감을 한 스푼 뿌린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지금도 너무 더워서 땀을 줄줄 흘리고 있는데 그럴 때 이 레몬맥주로 만든 하이볼 한 잔을 마시면 더위가 누그러질 것 같네요.안주를 곁들여 마셔도 되고, 그냥 마셔도 돼요. 한정판이라 이번 여름 지나면 계속 생각날 거예요.그리고 현재 카스레몬스퀴즈는 7월 14일부터 홍대에서 팝업도 진행합니다.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그리고 현재 카스레몬스퀴즈는 7월 14일부터 홍대에서 팝업도 진행합니다.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세요.https://www.youtube.com/shorts/wQL7unme2c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