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FSD관련주 및 수익주
자율주행이란?
출처 : 현대차
자율주행은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지 않고도 차량 외부 환경이나 운전자 상태를 인지하고 인지한 정보를 바탕으로 판단한 뒤 차량을 제어해 스스로 목적지까지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전통적인 자동차 제조사뿐 아니라 세계 유수 IT 기업까지 적극 개발에 참여할 정도로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핵심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자율주행 기술 수준의 미국자동차공학회는 자율주행 기술은 0단계부터 5단계까지 총 6단계로 구분해 국제적으로 통용돼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벨 1. 운전자 지원 주행
이하 출처 : 국토교통부
레벨2. 부분자율화주행
레벨3. 조건부 자동화 주행
레벨4. 고도 자율화 주행
레벨 5. 완전 자율화 주행
자율주행 FSD 관련주 및 수혜주, 현대기아차와 테슬라 자율주행을 비교하면 테슬라는 압도적인 기술 우위를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자율주행 FSD 관련주 및 수익주는 국내 및 미국 구분 없이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 관련주 차트의 움직임도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는 자율주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핵심인 C-V2X 및 WAVE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유니퀘스트
유니퀘스트는 자율주행 소프트웨어를 개발·공급하는 자회사 에이아이매틱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HL 만도에이치엘만도는 전동화 부품 사업을 확대하고 자율주행 부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에이치엘클레무브를 설립했습니다. 에이치엘 클레임은 자율주행에 주력합니다.현대모비스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관련 특허출원 지원 강화 및 모빌리티 플랫폼 공급자로서 시장 1위에 서기 위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 퀄컴과 고속도로 자율주행 수준인 레벨3 통합제어기를 개발 중입니다.루미나 테크놀로지스자율주행 라이더 센서 전문 제조사입니다. 개인적으로 라이더 투자는 벨로다인보다 루미나를 더 많이 봅니다.테슬라저는 테슬라를 좋아합니다. 일론 머스크도 좋아합니다. 4차 산업혁명의 모든 길목에 테슬라가 있습니다. 우리가 일론 머스크의 행동을 기행이라고 생각하고 무시하고 비하할 수 있을까요? 자력으로 편법이 아닌 실력으로 세계 대부호가 된 사람입니다. 우리가 일론 머스크를 이해했다면 우리 또한 세계의 대부호가 되었을 것입니다.마치고 미국에서 한 번이라도 운전해보신 분이라면 느끼실 거예요. 미국은 자율주행을 성공시켜야 하는 나라입니다. 자율주행을 기술 한계 때문에 포기할까? 공감이 안 돼요. 테슬라 36만대 리콜 등 노이즈는 지속되겠지만 기술 개발 과정에 노이즈가 없을 리는 없잖아요.항상 행복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