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1월 5일 수요일까지 부르소2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그리고 새해 사이에 게임을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업데이트가 진행된 것입니다.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축복의 반월호 던전이 문을 열면서 모바일 게임 순위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모바일 게임 순위 현황을 살펴보면 모바일 MMORPG 장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블레이드앤소울2가 지난 지배자 업데이트 이후 상위권에 안착하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 연말에는 1위를 할 것이라는 기대감도 있네요.
그만큼 이번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먼저 알아야 할 점은 핵심 콘텐츠인 축복의 반월호는 레벨 30 이상 사용자라면 누구나 입장할 수 있고 하루 1시간씩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블소2를 막 시작한 사람들은 물론 오랜만에 복귀한 사람들도 부담없이 공략할 수 있도록 쉽게 만들어졌습니다.
저도 직접 접속해서 던전에서 전투를 해봤어요. 진입하자마자 아름다운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꾸며진 배경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금방이라도 징글벨 BGM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재미있게도 삼각형 묘면족, 붉은사슴, 감성늑대 등 등장 몬스터도 순록사슴 같은 장식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귀여운 모습과 달리 몬스터 처치 시 주어지는 금화와 경험치가 높은 편입니다. 수련의 폐허와 비교해도 결코 떨어지지 않는 수준이기 때문에 캐릭터의 성장, 즉 레벨업을 하기에도 매우 효율적인 곳입니다. 하루에 1시간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바쁜 직장인들이 이용하기에도 좋겠죠?
전투만으로도 축복받은 방호구·무기·장신구 강화 주문서를 입수할 수 있으며, 부르소2 이벤트의 핵심인 크리스마스 전구 아이템을 수집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전구는 제작 재료 아이템으로 2022년 1월 12일까지 제작된 Soulful Christmas! 항목으로 여러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목록을 보니 잊혀진 영웅의 크리스마스 주머니, 대사형 크리스마스 선물 등 블레이드앤소울2를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아이템들로 채워져 있었습니다. 획득률도 높기 때문에 꾸준히 접속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축복의 반월호 던전에서 사냥을 하다 보면 조용한 법종과 성스러운 흉갑장비를 얻게 됩니다. 강화하여 도감에 등록하면 물약 회복량 1, 생명력 100, 경험치 획득량 증가 3%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오후 1시와 저녁 8시에는 보스 축복의 눈송이 도치가 출현합니다. 보스처치 기여도에 따라 크리스마스 봉마함을 얻을 수 있지만, 화전함과 크리스마스 전구함을 포함한 여러 아이템 중 1종을 얻을 수 있으니 하루에 한 번은 꼭 공략에 도전하세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2시 50분과 저녁 7시 50분 두 차례에 걸쳐 축복의 반월호 충전석, 달빛 정기, 영석 결정 등의 아이템을 우편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했듯이 이번 업데이트는 블레이드앤소울2 사용자들을 위해 많은 혜택을 준비하고 있으며 모바일 게임 순위 상승에 따라 복귀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모두 함께 즐겨보세요!
콘텐츠 추가 외에도 시스템적인 개선도 이루어졌지만 우선 탐지 시스템의 편의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적대·우호·소속 문파마크 탐지 목록 확인, 상호 공격 중 상태·내가 공격하는 상대·나를 공격 중인 상대의 탐지 목록 확인 등 기능이 강화돼 전투 중 타겟팅을 전략적으로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외에도 일부 수렵장의 난이도와 보상을 조정해 던전과 균열몬스터 성향치 회복량을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일부 보스 몬스터 패턴 중 소울 패링이 가능한 패턴이 추가되고 절전 모드도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절전 모드에서 획득한 아이템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인벤토리와 창고 정렬이 아이템 습득 시 자동으로 최하단에 정렬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렇게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는 점이야말로 불쏘2의 장점이자 모바일 게임 순위 상승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서두에서 말했듯이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제발 기간 놓치지 말고 접속해서 많은 보상을 가져가세요!공식 사이트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주관적인 입장에서 작성되었습니다.